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 추억의 관광지 추천

by 하늘신부 2022. 11. 6.
반응형

 

 

제주도 소개

 

내용

 

제주도는 인구는 적지만 가장 큰 권한을 가지고 있는 자치도 이다. 섬 전체가 아주 큰 관광자원으로 되어있는 제주도 눈이 부시는 에메랄드 빛깔의 멋진바다와 푸르고 맑은 하늘을 가진 협재해수욕장은 제주를 대표하는 여행지이기도 하며 파도가 넘보는 주상절리 바다 위 산책로인 용머리 해안은 제주에서만 볼수있는 자연경관으로 꼽는다. 섭지코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은갈치와 한라봉, 흑돼지는 제주도 에서 가장 대표하는 음식이다. 제주도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화산섬으로도 이루어져 있으며 화산 활동으로 생긴 기생 화산인 오름, 주상 절리, 용암 동굴, 현무암지대 등은 제주도의 지형적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는것이다. 기생화산이란 무엇인가하면 큰 화산옆에 붙어 있는 작은 화산이며, 한라산의 기생 화산은 작은 산들을 의미하는 제주방언으로 '오름'이라고도 한다. 그리고 용암이 분출하면서 생긴 용암동굴이란 곳이 있는데 그곳은 용암이 분출하면서 생긴 동굴이며 만장굴등이있다. 현무암지대는 물이 잘 스며들어 하천이 발달하기 어렵고 이로인하여 마을은 해안 중심으로, 물이 솟아나는 용천대를 중심으로 발달이 되어있다. 제주도는 우리나라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난류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연평균 기온이 높다. 서귀포시는 따듯하여 귤과 과수원이 모여있으며 우리나라에서 비가 가장많이 오는 지역이며 예로부터 제주도는 바람,돌, 여자가 많다는 뜻으로 삼다도라고 불린다. 제주도의 산업은 현무암섬이라서 빗물이 지하로 스며들어 논을 만들기 어려운점이 있다. 그러다보니 경지의 대부분은 밭으로 이용되고 있고 1960대에는 콩, 보리, 식량작물과 맥주보리와 고구마, 유채등으로 재배했다면, 1970년대에는 감귤이 지역 특화 작물로 나오게되면서 꽃과 바나나와 파인애플이 서귀포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멋진 명소

 

내용

 

- 쇠소깍 -

서귀포시에 있는 하효동과 남원읍 하례리 사이에 흐르는 효돈천라구를 가리키는것이며,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함으로인해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이다. 쇠소깍의 뜻은 제주도 방언이다. 쇠는 효돈마을이며, 소는 연못, 각은 접미사로서 끝을 의미한다. 기암괴석, 울창한 송림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폭포 위의 상류부분은 하식작용에 의하여 만들어진 하천지형이 매우 아름다운 형상을 하고 있다. 쇠소깍의 양안에는 솔잎난, 파초일엽, 담팔수 드 아열대서 식물들이 이루어져있고, 조면암이 그 주위를 병풍같이 두르고 있으며, 용암이 흘러내려 굳어진 계곡은 지금도 거대한 용암 줄기가 흐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도 한다. 

 

- 새별오름 -

새별오름은 해발 519.3m, 높이 119m인 기생화산으로 분화구의 형태는 복합형이며, 오름을 오르는 입구는 약 30분 정도 걸리며 예전부터 가축을 방목하였으며 겨울이면 들불을 놓았고 이런 이유로 이곳에서는 들불축제가 열렸다. 오름엔 들불을 놓은 후 자란 풀이 고운 풀밭을 이루고 있고 정상의 5개의 봉우리는 서로 이어지면서 근처의 오름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오름의 서쪽 등성이는 아주 가파르다. 고려말 새별오름에서 '목호의 난' 이 일어났고 최영장군의 토벌대가 난을 진압했다는 기록이 있다. 

 

- 용머리해안 - 

제주 북쪽의 용두암이 고개를 들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모양이라면, 제주 남쪽의 용머리해안은 용이 바다로 들어가는 형상을 학 있으며, 용머리해안은 약 80만년 전에 생성된 것으로서, 응회암 바위로 이루어졌다. 바닷물이 옆으로 찰랑대는 바위 위를 걸으면서 돌아보면 층층이 색을 달이하고 있는 바위의 모습과 그 사이사이 파도에 의해 파여진 멋진 모습에 절로 감탄이 나오는 곳이다. 산방산에 올라서 내려다보면 바위는 용의 모습이지만 머리와 등 부분이 잘려나간 듯이 보이기도 한다. 

 

- 김녕해수욕장 -

제주특별자치도의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김녕성세기해변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으며 식당, 탈의실과 샤워실, 화장실 등이 구비되어있어 편리하다. 김녕해수욕장 옆에 있는 김녕미로공원은 제주대학교에서 재직햇던 미국인 교수가 1987년에 설립했고 높이가 3m정도인 랠란디나무 숲 사이로 샛길을 만들어 놓고 이를 빠져나오게 한 공원인데 지도를 보면 출구를 찾아나가는 데 빠르면 5분에서 ~1시간이상도 걸린다. 김녕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는 수상스키와 레포츠와 윈드서핑등이 있다. 

 

제주 맛집

 

내용

 

1. 마루해물라면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486-1

영업시간은 07:50~20:00이며 이곳의 마루해물라면은 뷰가 정말 좋으며 해물라면은 안에 다채로운 해산물들이 풍족하게 들어있어 깊은 국물맛과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2. 지지지제주 흑돼지

제주 제주시 신대로 104

영업시간은 17:00~22:30이며 지지지제주 흑돼지는 분위기가 좋고 2주간 저온 숙성된 흑돼지오겹살을 구워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아내리며 술 한잔하기가 딱 좋은 곳이다.

 

3. 동문올레수산

제주 제주시 관덕로 14길 10

영업시간: 09:00~21:50이며 참고로 생방송투데이 1779회에 방영된 곳입니다. 양ㄷ 푸짐하고 함께 나오는 구성이 알차고 다양하며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다.

 

반응형